일본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 결정에 ‘한국 음식’이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일본 관광객 수요를 지역 여행으로 연결하고자 정부가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해 올해 11월까지 일본인 관광객 대상 ‘2025 지역특화음식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대구, 수원에서 해당 캠페인을 진행해 일본 관광객 1600여명이 유치된 성과에 힘입어 올해 협업 지방자치단체를 늘리기로 한 것이다. 실제로 공사가 일본 관광객을 대릴게임 상으로 한 ‘2024 잠재 방한여행객’ 조사에 따르면 한국행에 영향을 미친 요인 1위가 ‘현지의 맛있는 한국 음식’(45%)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응답을 한 외래객 평균(32.8%)보다 월등히 높은 비율로, 일본인의 ‘한국 미식여행’에 대한 선호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공사는 이처럼 방한 선호 1순위인 ‘음식’을 활용해 지역 여pc게임 행 수요를 늘린다는 목표로 ▲경기 수원 왕갈비 ▲대구 막창 ▲강원 춘천 닭갈비 ▲전주 막걸리 ▲광주 떡갈비 등 5개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선정하고 접근성을 높일 방안을 마련한다.
‘2025 지역특화음식 캠페인' 홍보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2025 지역특화음식 캠페인'야마토2게임
특히 막창, 닭갈비, 막걸리 안주상 등을 ‘1인상’으로 개발하고, 점심 특선만 운영하던 것을 온종일 가능하게 하는 등 일본 관광객 대상 특별 혜택을 준비한다.? 또 캠페인 참여 관광객을 대상으로 각 지역 관광지와 인근 상점 등에서 사용하는 ‘할인 쿠폰북’을 제공해 지역 소비를 네오위즈인터넷 주식 늘린다는 방침이다. 하반기 중에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지역특화음식을 소개하는 등 캠페인과 연계한 방한 여행 상품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올 4월까지 한국을 찾은 일본 관광객은 104만여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 이상 증가하는 등 회복세가 가파르다”며 “이번 일본인 맞춤형 방한마케팅을 통해 주식잘하기 수도권에 집중된 관광수요를 지역으로 분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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