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로그인회원가입최근게시물 즐겨찾기추가
 
아파트소개 관리사무소 대표회의 선거관리위원회 주민공간 주변/문화/축제 상가/아나바다 동호회/반상회
단지소개
찾아오시는길
편의시설
공지사항
관리일정
관리비
입찰정보
규약 규정 및 서식자..
대표회의 운영
제안게시판
토론게시판
대표회의 의결
특별위원회 운영
감 사 실
선관위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분실물센터
사진 갤러리
동영상 갤러리
1단지놀이터영상
2단지놀이터영상
생활정보
축제행사
교통정보
교육정보
도서관
관공서
상가정보
세일행사
맛집소개
아나바다
각종동호회
배드민턴클럽
부녀회
노인회
반상회공지사항
반상회게시판
관리사무소
분포우체국
HOME > 주변정보/문화/축제 >축제행사
축제행사

부산문화/축제   부산문화회관   부산시민회관

*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열립니다.
* 안내할 행사를 올려주세요.


 
작성일 : 25-06-15 22:29
밍키넷 84.bog1.top ヅ 밍키넷ッ 밍키넷 링크ゼ
 글쓴이 : 연외린차
조회 : 0  
   http://47.yadongkorea.me [0]
   http://3.kissjav.blog [0]
밍키넷 78.yadongkorea.help バ 밍키넷 커뮤니티ラ 밍키넷 최신주소イ 야동사이트タ 밍키넷 우회チ 밍키넷 검증パ 밍키넷 주소찾기フ 밍키넷 사이트ァ 밍키넷 최신주소ィ 밍키넷 트위터ュ 밍키넷 커뮤니티ヲ 무료야동リ 밍키넷 접속ク 밍키넷 주소찾기オ 무료야동イ 밍키넷 링크レ 밍키넷 접속ザ 밍키넷 최신주소ズ 무료야동ビ 밍키넷 같은 사이트ウ 밍키넷 사이트タ 밍키넷 트위터シ
15일 방문한 유튜브 팬페스트 팝업 협장, 섭씨 30도가 넘는 무더위에도 십수 명의 사람들이 줄지어 입장했다./사진=이찬종 기자


침착맨, 곽튜브, 이사배, 히밥 등 13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서울시 성수동에 모였다. 이들의 총구독자는 2226만여명,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유튜브 팬페스트'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15일 방문한 유튜브 팬페스트 팝업 협장엔 섭씨 30도가 넘는 무더위에도 십수 명의 사람들이 줄지어 입장했다. 이날 팝업은 △뷰티·패션·푸드·여행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는 크리에이터 존 △유튜브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쇼핑·쇼츠 존 △MWC 2025에서 주목받은 AI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SBI인베스트먼트 주식
유플러스 존 △야외 포토존 △크리에이터 밋앤그릿 존으로 구성됐다.



'이말년'이라는 이름의 웹툰 작가로 활동했던 유튜버 '침착맨' 크리에이터 존에는 침착맨 사진이 들어간 포토 카드로 카드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있었다./사진=이찬종 기자

릴게임 확률

크리에이터 존에는 침착맨, 곽튜브, 이사배, 히밥 등 유명 크리에이터가 직접 사용하는 물품을 전시하거나 영상을 촬영하는 제작 공간을 재현해놨다. '이말년'이라는 이름의 웹툰 작가로 활동했던 유튜버 '침착맨' 크리에이터 존에는 침착맨 사진이 들어간 포토 카드로 카드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현장 스태프와테마주분류
카드 게임을 진행하며 웃음꽃을 피웠다.



히밥은 팬들로부터 '나만의 맛집'을 소개받았다. 히밥은 '삽교곱창'과 '국가대표 짬뽕'이라는 가게를 추천받고는 "꼭 가보겠다"고 답했으며, '이모네 손칼국수'는 "지난주에 다녀온 맛집"이라며 "포장 주문을 하면 면을 반죽으로 따로 주가치주
기 때문에 수제비처럼 먹을 수 있다. 아주 맛있다"고 평하기도 했다./사진=이찬종 기자


이날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이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이 외에도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총 13명의 크리에이터가 직접 현장을 방문했다. 이사배는 자신의 크리에이터 존 앞에서 찾아온 팬들주식용어
과 직접 셀카를 촬영했다.
히밥은 팬들로부터 '나만의 맛집'을 소개받았다. '삽교곱창'과 '국가대표 짬뽕'이라는 가게를 추천받은 히밥은 "꼭 가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이모네 손칼국수'는 지난주에 다녀온 맛집"이라며 "포장 주문을 하면 면을 반죽으로 따로 주기 때문에 수제비처럼 먹을 수 있다. 아주 맛있다"고 평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사배'를 보기 위해 몰린 인파./사진=이찬종 기자


각 크리에이터의 제품이 전시된 쇼핑 존에서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보며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쇼츠 존에서는 방문객이 직접 쇼츠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었다. 쇼츠 존 앞에는 인기 아이들 'NCT WISH'의 'poppop'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 수십명의 사람들이 줄서 기다렸다.
구글은 이외에도 빨간색 캐비닛 14개를 2층으로 배치해 캐비닛 안에 팬레터를 적어둘 수 있는 '크리에이터 월'을 조성했다. AI 기술을 탑재해 부스 내에서 촬영한 사진을 AI프로필 사진으로 변환해주는 통신사 LG유플러스의 '익시(ixi)' 체험존도 눈에 띄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행사에 함께해 자체 AI 기술 '익시(ixi)' 체험존을 열었다./사진=이찬종 기자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팝업'과 '라이브쇼'로 나눠 진행됐다. 라이브쇼는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이날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리며 △뷰티풀너드 △메타코미디클럽 △팀일루션 노성율 △NCT WISH 등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K팝 아티스트가 MC로 참여한다.
이 날 팝업에는 10·20대가 특히 눈에 띄었다. 각각 순천과 천안에서 왔다는 장모양(14, 여)과 이모양(15,여)는 "생각보다 팝업 행사에 콘텐츠가 많아 재밌었다"며 "평소에 잠뜰TV를 많이 보는데 오늘 팝업 덕분에 더 친근해졌고 앞으로 더 많이 시청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구글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팬 간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이용자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덕분에 유튜브 MAU(월간활성이용자수)는 지속해서 증가세다.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MAU는 약 4827만명으로 2023년 5월(4527만명), 지난해 5월(4579만명)에 비해 증가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4658만명)보다도 높은 수치다.
이찬종 기자 coldbell@mt.co.kr

 
   
 

주소: 부산광역시 남구 분포로 111, 분포로113(용호동)  LG메트로시티아파트  
E-Mail: admin@emetr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LG메트로시티아파트 관리소장 Tel: 051)611-8901  Fax: 051)611-8903  
Copyright(C) 2010 LG METROCITY All rights reserved.